남양주시 진건읍, 정신재활시설 훈련생 대상 행정기관 견학…사회적 자립의 꿈 키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25 20:36본문
남양주시 진건읍, 정신재활시설 훈련생 대상 행정기관 견학…사회적 자립의 꿈 키워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2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푸른샘 정신재활시설(원장 박승일) 소속 훈련생을 대상으로 관공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푸른샘 정신재활시설은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한 재활훈련서비스를제공하는 기관으로, 지역사회 내 정신질환자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있다.
이번 견학은 공공생활가정에 거주하는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재활훈련의 일환으로, 훈련생들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해 사회 전반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문흥기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 복지지원과장, 찾아가는보건복지팀장 등이 참석해 행정조직 운영 방식과 업무 현장을 소개하고,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생활에 필요한 태도와 마음가짐을 전했다.
박승일 원장은 “이번 견학은 훈련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특히 바쁜 일정 속에서도 따뜻하게 맞이해 주신 행정기관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흥기 센터장은 “훈련생 여러분이 사회와 더 가까워지고,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뜻 깊다”며 “행정기관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과 동행하며, 모두가 존중받고 함께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장애인부모연대 남양주시지회 ‘쉼, 힐링 가족캠프’ 동행 25.08.26
- 다음글주광덕 남양주시장, ‘별내 환경아카데미’ 정담회 통해 시민과 기후 행동 공감 25.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