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동부보건센터, 부부가 함께 준비하는‘부부 출산 교실’…오는 26일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2 19:42본문
남양주시 동부보건센터, 부부가 함께 준비하는‘부부 출산 교실’…오는 26일 진행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26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24주 이상 임산부와배우자를 대상으로‘부부 출산 교실’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산 교실은 임신 중 신체 변화와 출산 과정을 이해하고,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대비하는 것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프로그램은 △임신 중 체형의 변화 △분만 과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질 계획이며,특히 임산부의 배우자가 참여해 ‘남편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출산과 육아를 함께 준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 18일에는 신생아 돌보기 및 모유 수유 강의를 비롯해 △아기 트림시키기 △모유 수유하는 방법 등 실습 위주의 임산부 출산교실을 진행했다.교육에참여한한 임산부는 “단순히 듣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아기 돌보기를 체험해보니 출산에대한 두려움이 줄고 자신감이 생겼다”며 “출산과 육아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남양주보건소장은 “임신과 출산은 여성 혼자 감당하는 일이 아니라 가족 모두가함께 준비해야 할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가족이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