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돌봄 안심휴가제’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4 18:59본문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돌봄 안심휴가제’ 지원
-치매 돌봄 가족에게 휴식을-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기 위해 ‘치매가족돌봄 안심휴가제’를 운영한다.
‘치매가족돌봄 안심휴가제’는 치매 환자가 일정 기간 안전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일방문요양 △단기보호시설 △도립노인전문병원 이용료를 실비 지원하고 가족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의 가족이다. 서비스 이용 전 희망하는 요양시설이나 도립노인전문병원에서 ‘장기요양 가족휴가제’ 적용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연간 최대 1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종일방문요양 및 단기보호시설은 1일 최대 2만원, △도립노인전문병원은 1일 최대 3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이용 전 반드시 치매안심센터 담당자와 일정 조율 후 △최근 3개월 이내 주민등록등본 △통장 사본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정태식 보건소장은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안심휴가제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 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돌봄 부담을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031-590-8313)로 문의하면 된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남양주시, 미래·복지 장학생 110명 선발…최대 300만 원 장학금 지원 25.04.04
- 다음글오형제손짜장 하남점, 하남시장애인복지관 7주년 기념 “손짜장 100그릇 나눔반상” 25.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