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노인돌봄 생활지원사 대상 치매예방교육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3 19:08본문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노인돌봄 생활지원사 대상 치매예방교육 진행
남양주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일 남양주시다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복지 현장에서 직접 독거노인을 돌보는 생활지원사가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치매 조기발견과 인지건강 지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치매의 원인과 종류 △초기증상 인지 △3.3.3 치매예방수칙 △인지자극 활동 △치매예방체조 등을 중심으로 실무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남양주보건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5월 중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소속 생활지원사에게도 순차적으로 동일한 치매예방교육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치매예방과 조기 발견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지원사가 치매예방 활동의 동반자가 돼 어르신들의 인지건강을 살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안심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치매예방교육 관련 궁금한 사항은 남양주치매안심센터(☎031-590-8700)로 문의하면 된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남양주지역협의회, 호평동 아동 대상 감정코칭 교육비 후원 25.04.03
- 다음글‘정약용 정신, 보육에 스며들다’…남양주시, 보육 교직원 정약용 보육 과정 교육 25.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