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 부모 동료 상담가 심화 과정’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19 18:17본문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 부모 동료 상담가 심화 과정’ 운영
[굿타임즈24/남양주] 박하용 기자 =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배애련, 이하 센터)는 3월 19일부터 5월 28일까지 ‘장애 부모 동료 상담가 양성교육(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장애 부모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동료 부모들에게 사례와 상담을 제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장애 부모 간 소통과 정보 교류는 물론, 신뢰와 유대감을 형성해 장애인의 실질적인 자립을 지원한다.
센터는 기초과정을 수료한 장애 자녀를 둔 부모 11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장애 유형별 상담적 접근법 △가족 간 의사소통 기법 △적극적 경청 및 공감 실습 △발달장애인 부모 동료 상담 매뉴얼 △사례 연구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배애련 센터장은 “장애인 가족이 겪는 어려움을 가장 잘 이해하는 분들이 심화과정을 통해 동료 상담가로서 활동하며 서로를 지원하며 돕는 것이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을 위한 전문성을 갖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경상남도교육청, 남양주시 어린이안심승강장 ‘키즈스테이션’ 벤치마킹 방문 25.03.19
- 다음글남양주시, ‘2025년 장애인 평생교육 공모사업’ 수행기관 선정 2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