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립준비청년과 함께하는 ‘WE PLAY 동행지기 봄 소풍’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12 21:26본문
남양주시, 자립준비청년과 함께하는 ‘WE PLAY 동행지기 봄 소풍’ 개최
- 자립준비청년과 멘토단, 전통문화 체험하며 공동체 의식 다져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일,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멘토·멘티 프로그램 ‘WE PLAY 동행지기’의 하나로 ‘봄날의 핫플 소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형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립준비청년과이들의성장을 지원하는 멘토 ‘동행지기’ 등 총 50여 명은 한국민속촌을방문해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어서오시오’ 등 전통 공연 관람을 비롯해자개호패 만들기, 갓 키링만들기 등의 전통문화를 체험했으며, 포토존 방문 및 민속마을 자유 관람을 통해 봄날의 여유도 만끽했다.
또한, 자립준비청년들이 또래와 멘토들과의 조별 활동을 통해 사회적 유대감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는 시간도 보냈다.
이날 출발에 앞서 멘토․멘티를 환송한 주광덕 시장은 “촉촉한 봄비는 새로운 생명과희망이 싹트는 시작이다.”라며 “이 따뜻한 봄비 속 나들이가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동행지기 멘토단에게 소중한 추억과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말했다.
한편, 시는 멘토단 ‘동행지기’와 자립준비청년의 멘토 활동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심리 정서적 지지체계를 형성하고 교육·진로·취업 정보를 연계하는 등의 남양주형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수동면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잔치서 따뜻한 나눔의 시간 가져 25.05.12
- 다음글남양주시, 엄민영 휴먼북 ‘행복한 삶을 위한 세대 다양성 이해와 소통전략’ 강의 진행 25.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