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도시’ 조성 본격 추진 > 문화행사

본문 바로가기
    • 'C
    • 2025.05.03 (토)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행사

광주시,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도시’ 조성 본격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02 11:01

본문

 

                          광주시,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도시조성 본격 추진

 

[굿타임즈24/광주] 하홍모 기자 = 광주시는 e정책소통을 통해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도시, 광주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가족·육아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광주시,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도시’ 조성 본격 추진.jpg

시는 우선 공공 돌봄 기반시설 확충에 나선다.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인 신현 복합문화센터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신설하고 현재 13개소인 다 함께 돌봄센터20개소로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이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현동과 고산동에 육아종합지원센터 분관을 추가 설치해 육아 지원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인다.

 

또한, 오는 55일 어린이날에는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어린이날 가족 축제를 열고 아이들을 위한 공연과 체험 부스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장을 마련한다.

 

여성의 일자리 연계 및 고용 지원도 강화한다. ‘여성 일자리 협의회를 정기 운영하며 경력 보유 여성 디딤돌 취업 지원사업’, ‘여성 취업박람회등 실질적인 고용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경력 단절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광주시 가족센터를 중심으로 가족 생애 맞춤 프로그램’, ‘아버지 역할 지원사업등 가족의 화목과 평등한 육아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가족 단위의 여가를 지원하는 도시 공간 조성에도 힘을 쏟는다. 중앙공원 내에 경기도 최대 규모의 어린이센터를 개관하고 중대물빛공원에는 글램핑장과 공연장, 퇴촌면 너른골 자연휴양림에는 야영장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조성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공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강력한 정책은 가족의 안정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루는 광주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남양주
    경기도 광주시청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 남양주시청
    하남시의회
    성남시청

정치



10

11

12

12

10

12

11

10

11

10

11

13
05-03 19:20 (토) 발표

ss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