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상상N놀이터 놀이탐험대 본격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0 19:06본문
남양주시, 상상N놀이터 놀이탐험대 본격 운영
놀이·체험·공연이 어우러진 새로운 놀이문화 선도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4월부터 남양주형 어린이 놀이터인 상상N놀이터 3개소에서 영유아 참여형 프로그램 ‘놀이탐험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놀이탐험대는 시가 2023년부터 추진 중인 공공형 실내놀이터 특화 프로그램으로, 상설 놀이시설에 놀이·체험·공연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담아내 영유아에게는 늘 새로운 놀이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총 635명의 영유아가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그림책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25건과 창작 공연 3편이 운영돼 어린이들의 놀이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시는 올해도 남양주 소재 대학인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의 교수진과 4학년 예비 전문가들과 협력해 사업을 이어간다. 4월 놀이탐험대는 10일과 24일에 운영되며, 그림책을 활용한 총 6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별내 북(Book)놀이터에서 ‘검피 아저씨의 뱃놀이’, ‘난 완벽하지 않아’ △화도 놀자람에서는 ‘점과 선이 만나면’, ‘곰 사냥을 떠나자’ △호평 도르르에서는 ‘평범한 식빵’, ‘쳇! 어떻게 알았지?’ 등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놀이탐험대 60분과 자율놀이 60분으로 총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작년 영유아와 학부모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놀이탐험대를 운영하게 됐다”며 “상상N놀이터는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영유아의 창의적 놀이 문화를 선도하는 공간인 만큼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놀이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상N놀이터 놀이탐험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상상N놀이터 블로그(https://blog.
naver.com/nyj_playground) 와 남양주시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031-590-8976)으로 문의하면 된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오남중학교와 ‘생명사랑 캠페인’진행 25.04.10
- 다음글청소년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남양주시, 청소년 정책 사회 참여 설문조사 추진 2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