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 대상 업사이클링 예술 프로젝트 ‘환상의 우리 동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0 15:01본문
광주시, 청소년 대상 업사이클링 예술 프로젝트 ‘환상의 우리 동네’ 운영
[굿타임즈24/광주] 하홍모 기자 = 광주시는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졸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예술 프로젝트 ‘환상의 우리 동네’를 4월 5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동아리 지원사업 ‘우리동네 Cheer up’에 선정돼 청소년들이 환경과 지역사회를 주제로 다양한 창작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는 5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및 미래 마을 스케치 ▲재활용 폐자재 수집 ▲공동 창작활동 ▲작품 전시 및 환경 메시지 전달 등으로 구성, 청소년들에게 창작과 예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활동 작품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퇴촌청소년문화의집 1층에서 청소년들이 만든 작품 전시와 함께 ‘우리 동네 환경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한 홍보 영상이 제작·공개돼 온라인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지도를 맡은 김정숙 강사(김작가 예술창작소 대표)는 “청소년들이 환경교육과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 원리를 배우고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광주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지원, 문화예술 체험, 진로 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이전글청소년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남양주시, 청소년 정책 사회 참여 설문조사 추진 25.04.10
- 다음글[기획특집 | 도심 속 감성 나들이 여행] 하남시, 자연·문화·휴식 어우러진 가족 나들이 힐링 코스 추천 2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