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 전시공간지원사업 <Platform> 선정전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1 22:03본문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 전시공간지원사업 <Platform> 선정전시 개최
1부 이한솔 《제 3의 아이들》
2부 윤경희 <심후 윤경희 개인전 《꽃 필 無렵》>
○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재)광주시문화재단이 오는 4월 30일부터 ‘2025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 전시공간지원사업 <Platform>’ 선정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Platform> 사업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시각예술 분야 예술인을 지원하는 전시공간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전시공간(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 전시운영지원금, 홍보물 제작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에는 총 2명의 작가를 선정해 전시를 돕는다. 전시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각 개인의 정체성과 생명의 조형미를 탐구하는 두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이한솔 작가의 《제 3의 아이들》 전시는 새로운 공간에서 느끼는 낯섦과 정체성의 혼란을 탐구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한국계 국외 입양아와 보호받지 못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작업을 통해 그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관객은 각자의 내면을 인식하고 깊이 있는 소통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윤경희 작가의 《꽃 필 無렵》 전시는 ‘무(無)’를 무한한 생명의 잠재성으로 확장해 ‘꽃’과 연결한 문자예술작업을 선보인다. 작가는 문자와 조형, 철학과 감각의 경계를 넘나들며 비움과 피움이라는 이중적인 개념을 ‘무(無)’와 ‘꽃’이라는 대상으로 표현한다. 전시를 통해 문자의 존재 자체를 조형의 재료로 삼은 작가의 예술세계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1부 《제 3의 아이들》은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2부 《꽃 필 無렵》은 6월 12일부터 1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한편, 각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전글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으쓱(ESG) 페스티벌’성황리 개최 25.04.21
- 다음글광주시문화재단, 백혜선 피아노 리사이틀 ‘고향을 향한 오마주’ 기획공연 개최 25.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