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나만의 청렴 좌우명’으로 청렴 실천 다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6 18:32본문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나만의 청렴 좌우명’으로 청렴 실천 다짐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기복)는 16일, 공직자의 윤리 의식 강화와 청렴 가치 내재화를 위해 ‘나만의 청렴 좌우명’을 만들고 이를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2025년 4월부터 9월까지 센터장을 포함한 생활자치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4월에는 각 직원이 자신만의 청렴 좌우명을 작성하여 공유하는 활동을 가졌다. ‘최고의 좌우명’으로는 ‘꺼진 부패도 다시 보자, 청렴은 나부터!’가 선정되었으며 ‘다산1동 청렴날씨, 365일 맑음’, ‘깨끗하게, 맑게, 청렴하게~!’등 창의적인 좌우명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격월로 세 번째 수요일마다 업무 시작 전 ‘청렴 다짐 시간’을 운영하며 일상 속 청렴 실천 방안들을 공유하고, 생활자치과 사무실과 민원실에 ‘청렴 좌우명 게시판’ 설치 및 개인 자리에도 비치하여 일상속에서 청렴 의식을 상시 환기시킬 계획이다.
이기복 센터장은 “정약용 선생이 중시한 공렴(公廉)”을 강조하며“공직자는 개인적 청렴을 넘어서, 탐욕을 내려놓고 시민에 대한 봉사의 마음으로 헌신적인 자세와 함께 높은 책임감과 공정함을 갖춰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지원과와 도시건축과도 각각‘청렴의 날’을 정해 5분 청렴 다짐시간 운영 및 실천 체크리스트 작성, ‘나만의 청렴표어 만들기’ 등 청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5년 기후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25.04.16
- 다음글남양주시 조안면 능내2·3리 노인회, 봄맞이 환경 정화 활동 실시 25.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