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마을버스지부, 김기윤 변호사 고문변호사 위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1-30 10:47본문
하남시 마을버스지부, 김기윤 변호사 고문변호사 위촉
- 고문변호사 위촉 통해 ‘지역 대중교통 서비스’ 법적 안정성 도모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 마을버스지부(지부장 양희찬)는 2026년 1월 29일 김기윤 변호사를 고문변호사로 위촉하였다.
이번 고문변호사 위촉은 하남시 마을버스지부 소속 회사와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직면하는 각종 법률적 문제에 대해 체계적인 자문과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 대중교통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고문변호사 위촉에 따라 김기윤 변호사는 하남시 마을버스지부 및 소속 종사자들에게 법률자문 및 법적 분쟁 대응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양 기관은 상호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하남마을버스 대표 손호상이 참석해 지역 마을버스 운영의 현실과 법률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윤 변호사는 “마을버스는 시민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공공 교통수단인 만큼,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이 법률적 불안 없이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며 “고문변호사로서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법률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 마을버스지부장 양희찬은 “이번 고문변호사 위촉을 통해 법률 리스크를 예방하고, 종사자 보호와 서비스 안정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위촉은 2026년 1월 29일 진행되었으며, 양측은 향후 협의를 통해 협약 내용을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