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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2025 민원처리 우수부서·친절공무원 시상 …신속·친절한 민원처리로 행정 신뢰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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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5-12-24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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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2025 민원처리 우수부서·친절공무원 시상 신속·친절한 민원처리로 행정 신뢰 제고

(1224)[민원담당관]남양주시, 2025 민원처리 우수부서·친절공무원 시상(사진2).jpg

남양주시는 24일 여유당에서 ‘2025년 민원처리 종합평가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시상식을 열고, 우수 부서 6, 직원 24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노고를격려했다.

 

민원처리 종합평가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연간 법정민원 및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적을 본청과 읍··동 부문으로 나눠 처리 만족도 기한 준수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원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시민 신뢰를 제고하기위해 실시하는 제도다.

 

그 결과 본청 부문에서는 최우수 보육정책과 우수 여성아동과 장려 도로건설과, ··동 부문에서는 최우수 다산1동 도시건축과 우수 금곡동 도시건축과 장려 별내동 복지지원과가 선정됐다. 선정된 부서에는 남양주사랑상품권이 인센티브로 제공됐으며, 개인별 평가 결과에 따라 총 6명에게 시장 표창과 인사 가점이 부여됐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하반기 민원처리 단축률, 처리 건수,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평가를 실시해 분야별 민원처리 우수 직원 12명과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친절공무원 6명 등 총 18명을 선발했다.

 

시는 민원처리 우수 직원에게는 남양주사랑상품권을 인센티브로 제공했고, 시민과 부서 추천으로 선발된 행정직군·기술직군 친절공무원 6명에게는 시장 표창장과 남양주사랑상품권 및 특별휴가 1일을 제공했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실천하며 시민과 함께해 온 공직자 여러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더욱 친절하고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해,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민원 행정의 질을 높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일상에 도움이 되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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