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도시공사, 8년 연속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12 15:56본문
하남도시공사, 8년 연속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도시공사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 최초 인증 이후 8년 연속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근거해,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가족돌봄 지원 등 일·가정 양립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부여되는 제도다.
인증은 서류심사, 현장심사, 최고경영층 인터뷰, 직원 만족도 조사 등 단계별 평가를 통해 이루어지며, 3년 주기로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는 ▲유연근무제 및 근로시간 운영의 합리성 ▲출산·육아 및 가족돌봄 지원 제도 운영 ▲일·생활 균형 정착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 노력 ▲가족친화 제도의 실효성 및 지속적 관리 체계 등 가족친화 경영 전반에서 고른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하남도시공사는 제도 도입에 그치지 않고 직원 참여 중심의 가족친화 문화 확산, 근무환경 개선, 자체 점검을 통한 제도 보완과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89.5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하남도시공사 사장(최철규)은“8년 연속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직원의 일·가정 양립을 조직 운영의 핵심 가치로 삼아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판교~오포(신현·능평)선’ 도시철도망 계획 반영, 광주시민 염원 담은 철도 시대 본격 개막 25.12.12
- 다음글하남시, 청년의 제안으로 만든 만남의 장..‘설렘원하남’ 성료 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