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콜챗봇’ 민원 상담 서비스 홈페이지로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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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5-04-09 11:40본문
광주시, ‘콜챗봇’ 민원 상담 서비스 홈페이지로 확대 운영
[굿타임즈24/광주] 하홍모 기자 = 광주시는 오는 11일부터 기존 카카오톡 기반으로 운영되던 ‘광주시 콜챗봇’ 민원 상담 서비스를 광주시 대표 홈페이지로 확대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시민들은 ▲행정 ▲지방세 ▲복지 ▲보건 ▲경제 ▲환경 ▲안전 ▲교통 ▲축제 ▲관광 등 총 10개 분야에 걸친 시정 정보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광주시 콜챗봇’은 2020년 처음 도입된 이후, 실시간 채팅 상담은 물론 2022년에는 머신러닝 기반 지능형 검색 기능까지 도입되며 지속적으로 기능이 개선됐다. 이러한 발전은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확대 운영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확장을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 관련 자세한 문의는 광주시 민원 상담 콜센터(760-2000)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