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 시민 안전 최우선...공공체육시설 전면 점검에 나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1 15:41본문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 시민 안전 최우선...공공체육시설 전면 점검에 나서다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체육시설 안전 점검 실시”
협회장기 생활체육대회 앞두고 종합운동장 체육시설 안전 점검
- 보조경기장 야외대기석·관중석·난간 등 주요 시설물 안전 상태 집중 확인
정 부의장... “정기적인 안전전검을 통해 시민 안전 환경 구축할 것”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미사1동‧2동)은 지난 10일, 하남종합운동장 내 축구장과 테니스장 등 주요 체육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사진설명)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이 지난 10일 시 관계자들과 하남종합운동장 내 주요 체육시설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사진제공_정병용 의원)
이번 점검은 협회장기 생활체육대회를 앞두고 시민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마련됐다. 특히 지난달 발생한 창원 NC파크 구조물 추락사고 등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잇따르면서, 체육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정병용 부의장은 “시민의 안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체육시설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는 정 부의장을 비롯해 하남시체육회, 하남시청 관계부서, 하남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해 시설 전반의 안전상태를 면밀히 살폈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 보조경기장 야외대기석 차양막 개선 ▲ 본부석 1층 보조경기장 방향 난간의 안전성 확인 ▲ 주경기장과 육상트랙의 구분을 위한 삼각 펜스 설치 필요 ▲ 노후 관중석 좌석 개선 ▲ 주경기장 본부석 계단의 미끄럼 방지 조치 ▲ 테니스장 방풍막 추가 설치 등이 포함됐다.
또한, 보조구장(축구)의 조명시설에 대해서는 노후화된 조명 교체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LED 조명 설치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정 부의장은 “체육시설 안전 문제는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이번 점검을 통해 확인된 미비점들은 신속히 보완하고, 향후에도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이 지난 10일 시 관계자들과 하남종합운동장 내 주요 체육시설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사진제공_정병용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