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종 하남시의원, 제5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쾌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9 10:06본문
최훈종 하남시의원, 제5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쾌거
○ 기호일보사 선정 기초의원 ‘공약이행분야’ 수상
○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의회 최훈종 도시건설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이 지난 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공약이행분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설명- 4월8일 하남시의회 최훈종 의원이 제5회 기호자치의정대상에서 공약이행분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_최훈종 의원실 제공)
이번 시상은 기호일보가 주최하고, 경기도 내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의정성과와 지역사회 기여도를 평가해 선정된 8명에게 주어졌다.
최 의원은 제9대 하남시의회 시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현재까지 총 22건의 조례를 제·개정해 왔다. 대표적으로 「하남시 지역균형발전 지원 조례안」, 「하남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하남시 소음·진동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둔 입법 활동을 통해 도시균형발전과 생활환경 개선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하남시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을 지속해왔으며, 총 12건의 정책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방향에 대한 문제를 짚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의회 내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최훈종 의원은 “정치는 약속을 실천하는 일이라 믿는다”며 “이번 수상은 그동안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변화의 기반을 만들어온 의정활동에 대한 소중한 격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목소리를 최우선에 두고, 책임 있는 정책과 지속적인 공약 이행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기호자치의정대상은 ‘지역일꾼, 공약이행, 우수입법, 우수의정’ 등 4개 분야에서 각 후보자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이번 수상을 통해 최훈종 의원은 시민 중심, 실천 중심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으며 하남시의 미래 비전을 함께 그려나갈 정치인으로 자리매김했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경로당은 지역의 역사… 건강·여가·돌봄 아우르는 공간으로 전환해야” 25.04.09
- 다음글하남시의회 임희도 의원, 하남시 가구산업협동조합과 간담회 개최 25.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