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불편 해소 나선 남양주시, ‘민원처리상황 알림문자 서비스’ 개선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26 18:58본문
민원 불편 해소 나선 남양주시, ‘민원처리상황 알림문자 서비스’ 개선 시행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5일부터 유기한 접수 민원에 대해 신청인에게 처리 단계를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민원처리상황 알림문자 서비스’를 개선해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선은 민원 접수 시 대리인을 통해 신청한 경우에도 민원인이 직접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한 것으로, 행정의 투명성과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한 조치다.
기존 신청인은 처리 단계나 보완 요청 등을 직접 알 수 없어 별도 전화 문의가필요했으나, 이번 개선으로 처리 단계별 진행 상황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어 민원행정에 대한 접근성과 신뢰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신청인은 개발위허가, 공장설립승인 등 유기한 법정 민원을 접수할 때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작성하면 △담당자 지정 △보완 요구 △처리기간 연장 △처리 완료 등 핵심 절차별 상황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신청인이 ‘국민비서’서비스에 가입하면 알림톡으로 실시간 진행 상황을 받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선은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를 향상시키고,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남양주시, 이탈리아 살레르노 청소년과 교류 간담회…한복과 와인으로 우정 나눠 25.08.27
- 다음글경안시장, 여름밤 특별한 야간축제 ‘비어 나이트’ 개최 25.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