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고 석식 지원 현장 방문… 직접 배식하며 수험생 응원 > 교육 복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육 복지

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고 석식 지원 현장 방문… 직접 배식하며 수험생 응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22 14:51

본문

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고 석식 지원 현장 방문직접 배식하며 수험생 응원

 

이현재 시장·오성애 교육장, 앞치마 두르고 하남고서 석식 배식

11월까지 고3 야간자율학습 참여 학생 석식 지원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이현재 하남시장은 21, 오성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고등학교 석식비 지원사업의 첫 시행 현장인 하남고등학교를 찾아 고3 학생들에게 직접 음식을 배식하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사진1)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고 석식 지원 현장 방문… 직접 배식하며 수험생 응원.jpg

사진설명1: 이현재 하남시장(왼쪽 두 번째)이 21일 오성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고등학교 석식비 지원사업의 첫 시행 현장인 하남고등학교를 찾아 고학생들에게 직접 음식을 배식하고 있다.

(사진2)이현재 하남시장, 하남고 석식 지원 현장 방문… 직접 배식하며 수험생 응원.jpg

 

 

 

 

 

사진설명2: 이현재 하남시장(왼쪽 7번째)이 21일 고등학교 석식비 지원사업의 첫 시행 현장인 하남고등학교를 찾아 오성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조태봉 하남고 교장박미정 하남고 학부모회회장을 비롯한 학부모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선 급식실 문이 열리자 학생들의 시선이 한곳으로 쏠렸다. 갑작스러운 등장에, 시장님이 왜 여기 계시지라는 놀란 속삭임이 이어졌다.

 

앞치마와 위생모를 착용한 이현재 시장이 환한 미소와 함께 오늘은 제가 여러분의식사를 서빙하겠습니다라고 말하자, 급식실 안에는 금세 웃음이 번졌다. 오성애 교육장,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과 최훈종 도시건설위원장, 박미정 하남고 학부모회회장을 비롯한 학부모들도 배식에 동참하며 학생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건넸다.

 

이날 저녁 메뉴는 뼈 없는 수제비 감자탕, 떡갈비 파채, 오징어초무침, 숙주나물무침,석박지, 그리고 상큼한 수제 자몽허니블랙티까지 푸짐하게 준비됐다. 따끈한 국물과갓 지은 밥 냄새가 어우러지자 학생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번졌다.

 

이현재 시장은 정성스레 떡갈비를 담아주며 더운 여름, 공부하느라 정말 고생 많다.든든히 먹고 힘냅시다라고 격려했다. 학생들은 시장님이 주신 밥은 더 맛있을 것 같아요라며 환하게 웃었고, 인증샷을 남기려는 휴대폰 셔터 소리가 곳곳에서 이어졌다. 급식실은 금세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바뀌었다.

 

배식을 마친 이 시장은 학생들과 학창시절 이야기를 나누며 격려의 말을 건넸다.

 

그는 3 때 넉넉지 않은 형편에서 공부했다대학에 가기 위해 학비를 벌며 버텼고, 쉽지 않았지만 그때의 노력과 끈기가 인생을 바꿨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도 지금은 힘들겠지만, 이 시간이 반드시 밑거름이 돼 언젠가 큰 결실로 돌아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생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답했고, 이 시장은 환하게 웃으며 여러분 곁에는 언제나 하남시가 있다는 걸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하남시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고등학교 석식비 지원사업의 본격 시행을 알리는 자리다. 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약 4,929만 원을 편성해, 오는 11월 수능 전까지 야간자율학습에 참여하는 일반고 3학년 학생에게 1식당 3,000원을 지원한다.

 

각 학교는 상황에 따라 급식이나 간편식 중에서 선택해 운영한다. 하남시는 관내 일반고를 대상으로 석식비 지원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하남고·풍산고·미사강변고3개 학교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 가운데 하남고는 그동안 자비로 석식을 운영했으나,이날부터는 시 보조금을 받아 제공했다. 풍산고와 미사강변고는 2학기부터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석식비 지원으로 학생들의 야간자율학습 참여가 실제로 늘었으며, 이러한 변화가 곧 학력 신장으로 이어져 대학 진학률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성애 교육장은 오늘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 모습을 보니 정말 대견하다한여름 더위를 잘 이기려면 든든히 먹는 게 중요하다. 건강 챙기면서 끝까지 힘내고, 원하는 목표를 꼭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밥 먹을 시간조차 아까워 공부에 집중하지 못한다는 아이들의 얘기를 들었다. 그 마음이 기특해서 석식비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의견을 반영해 지원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