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시민 대토론회 열어 ‘시민감동 민원서비스’ 방안 수렴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사회

하남시, 시민 대토론회 열어 ‘시민감동 민원서비스’ 방안 수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4-17 18:54

본문

하남시, 시민 대토론회 열어 시민감동 민원서비스방안 수렴

시 정책모니터링단, 시민감사관, 옴부즈만 등 참여해 다양한 의견 제시

민원인이 공감하는 적극적인 민원처리 등 시민의견 시책에 적극 반영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를 열고, 시민이 체감하는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번 토론회는 시 정책모니터링단, 시민감사관, 시민고충처리위원회 등 시민참여단과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시 민원관련 부서 과장 및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본격 토론에 앞서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주요 성과를 설명하고, 현재 추진 중인 주요 민원정책 시스템에 대한 내용과 최근 시에서 실시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도 공유했다.

 

이날 정책모니터링단 등 시민참여단은 토론회에서 민원만족도 향상 방안으로 공무원 제안 활성화 민원인이 공감하는 적극적인 민원처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순환근무제 보완 민원담당공무원 보호 민원처리 시 현장확인 통한 민원의 시급성 파악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이현재 시장은 고충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민원관리체계를 재점검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날 나온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민이 체감하는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 향상 방안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관심과 요구를 한층 깊게 파악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살고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민원 서비스 향상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밝혔다.

민원여권과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