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 하남시 축구협회 감사패 수여... 영예 안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1-23 13:30본문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 하남시 축구협회 감사패 수여... 영예 안아
- 정병용 부의장, 생활체육 축구종목 현안 해결·생활체육 발전 기여...“감사패 받아”
- 정 부의장, 경기도 특조금 확보 및 축구 더그아웃 설치...“김용만 국회의원, 오지훈 도의원과 함께 이룬 성과”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의회 정병용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미사1·2동)은 지난 22일 하남시축구협회(회장 김현중)로 부터하남시 축구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정 부의장이 하남시의회 제8대·제9대 의원(2018년~현재)으로활동하며축구협회 현안 해결과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힘써온 것에 대한 감사의뜻을 담아 마련됐다.
정 부의장은 그동안 축구인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 방문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배수시설 점검, 종합운동장 내 응급차량 진출입로 확보 등 축구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축구동호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종합운동장 내 축구장 실내더그아웃(선수 대기석) 설치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으며, 지난해 예산 확보를 통해 더그아웃을 설치하는 등 쾌적한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
정 부의장은“생활체육인의 한 사람이자 시민을 대변하는 의원으로서 시민들이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축구협회에서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하남종합운동장 보조구장 더그아웃은 지난해 8월 김용만 국회의원과 오지훈 도의원이 경기도 특조금 3억 원을 확보해 설치할 수 있었으며,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겨울에도동호인들이 실내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설이다”라고설명했다.
또한“올해 추진하게 될 종합운동장 내 보조구장 LED 교체사업 등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정 부의장은“앞으로도 김용만 국회의원과 함께 체육회 분기별 간담회를통해 축구를 비롯해 배드민턴, 족구, 탁구, 산악, 줄넘기 등 다양한 생활체육 단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시민 건강 증진과 여가문화 확산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에 하남시축구협회 김현중 회장은“하남시 축구발전에 기여한정병용 부의장의 공헌이 크다고 판단해 감사패를 마련했다”라며,“그동안 보여준축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 부의장은 생활체육인들과 함께 소통하며 하남시 체육 정책을 확립해 왔으며, 제도적으로도 ▲「하남시 체육시설 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하남시 체육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제정 ▲「하남시 체육시설의 관리운영 조례」개정 등 기여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