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이와 방울이, 미사호수공원에 뜬다… 즐거움 더한 AR포토존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사회

하남이와 방울이, 미사호수공원에 뜬다… 즐거움 더한 AR포토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8 14:06

본문

하남이와 방울이, 미사호수공원에 뜬다즐거움 더한 AR포토존

 

419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미사호수공원에 11월까지 전시 예정

시민 의견 반영하여 대폭 연장된 전시 기간 및 캐릭터(방울이) 추가

증강현실(AR) 접목시킨 포토존을 통해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 제공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지난해 미사호수공원을 환하게 밝혔던 하남시 캐릭터 하남이가 올해는 친구 방울이와 함께 시민 곁으로 돌아온다.

(포스터)하남이와 방울이, 미사호수공원에 뜬다… 즐거움 더한 AR포토존.jpg

봄기운이 무르익는 419일 오후 7, 시민들의 열띤 호응 속에 재정비를 마친 하남시 캐릭터 공공전시가 점등식을 시작으로 다시 한번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시기간을 기존 2개월에서 약 7개월(4~11)로 대폭 연장하고, 하남이의 짝꿍 캐릭터인 방울이도 새롭게 합류했다.

 

수상 위에 설치된 높이 10m의 대형 캐릭터는 낮에는 호수의 풍경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장면을, 밤에는 내부조명과 함께 반짝이는 감성의 전시 공간을 연출한다.

 

하남시는 이번 전시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하고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AR 포토존도 함께 마련했다. 시민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QR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낮에는 벚꽃 풍경, 밤에는 별빛 배경 등 다양한 필터를 활용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고 SNS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이에 더해, 5월부터 6월까지 AR 포토존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한 시민에게는 하남이·방울이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고, 즐거운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참여형 전시로 발전한 셈이다.

 

지난해 전시에서는 시민 만족도 98.3%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000명 이상의 시민이 자발적으로 SNS에 사진을 공유하며, ‘따뜻하고 감성적인 문화도시 하남이라는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전시 역시 하남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시민들께서 사랑해주신 하남시 캐릭터 전시에 더해, 올해는 AR 포토존과 굿즈 이벤트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앞으로도 하남시만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도시브랜드가 시민들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즐겁고 의미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