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영유아 안전위해 하남시녹색어머니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30 21:18본문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영유아 안전위해 하남시녹색어머니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하남녹색어머니연합회와 영유아 안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유옥자)는 지난 4월 28일 하남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박주현)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과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 및 복지증진, 교통안전관련 공동사업 추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원장들과 하남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등 14명이 참석하여, 영유아들의 안전한 등하원 환경 조성과 교통안전 교육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주변 교통안전 지도, 아동 대상 안전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지역사회 안전 캠페인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 5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2년간 하남시 약170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지도 캠페인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유아가체험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옥자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영유아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와의 긴밀한협력을 통해 아동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가 아동의 안전한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