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국제타임지




성남시, 유튜브 ‘성남TV’와 틱톡 ‘성남시’ 활용 시정홍보 효과 톡톡


하남굿타임즈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1.17 22:0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성남시, 유튜브 성남TV’와 틱톡 성남시활용 시정홍보 효과 톡톡

                             - 시민들과 양방향 소통하며 영상홍보 왕성’ -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시정 영상홍보 매체인 유튜브 성남TV’( https://www. youtube.com/channel/UCHu5T9grpxHU8nvBryHc9bA)와 틱톡 성남시

(https://www.tiktok.com/@seongnamsi?lang=ko-KR)를 통해 시정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2012년 개설하여 올해로 10년차인 유튜브성남TV’는 다양한 장르의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홍보하여 현재 12천명의 구독자를 보유(2021년 구독자는 7,323)하여 1년새 64%의 괄목할 성장을 보였다.

 

또한, MZ세대를 겨냥하며 2021년에 개설한 틱톡성남시채널도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시의 다양한 정책들을 숏폼 영상에 녹여 내면서 23천명의 독자를 보유하게 되었다.

 

특히, 틱톡 성남시 채널은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2만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였다. 시에서는 그 이유로 팔로워 470만명 닥터후’, 팔로워 160만명 쉐리’, 팔로워 95만명 빵떡MZ세대에게 친근하고 인지도 높은 크리에이터와 함께 시 명소를 공중부양하는 율동을 짧고 빠른 영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와 판교 게임회사 소개 콘텐츠를 선보여 각 40만 조회수를 보였고, 성남사랑상품권 10% 할인, 모란시장, 정자 카페거리, 트램 교통정책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각 3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시민들로부터 공감과 참여 이끌어 냈다는 분석이다.

시는 올해에 동영상 서비스를 선호하는 최근 트랜드와 수요층 니즈에 맞춰 틱톡 채널에만 정되어 있던 숏폼 콘텐츠를 유튜브 성남TV숏츠틱톡 채널에 시에 게시함으로써 양쪽 채널의 콘텐츠 다양화와 질적인 성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틱톡 채널 운영 역시 전년도의 성과를 발판으로 시의 다양한 정책, 특히 청년 정책분야를 자연스럽게 여 유익하면서도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숏폼 영상 제작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성남시 공보관실 관계자는 과거 공공기관의 콘텐츠 운영이 시민에게 일방적 정보를 전달해 왔다면, 최근엔 정보를 필요로하는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이 대세다.”라며 올해 유튜브 성남TV’와 틱톡 성남시채널이 더 많은 시민들에게 시정에 대한 흥미를 주고 공감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보관 영상홍보팀

 

사진1 : 유튜브 성남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Hu5T9grpxHU8nvBryHc9bA)

 

사진2: 유튜브 철도 영상(영상링크 https://youtu.be/chnQXwinjKg)

 

사진3 : 일하는 시민 홍보 영상(영상링크 : https://youtu.be/oEiUmk0AtUU)

 

사진4 : 틱톡 성남시 홈(https://www.tiktok.com/@seongnamsi?lang=ko-KR)

 

[ Copyrights © 2019 하남굿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홈페이지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하남굿타임즈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hanage0518@daum.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하남굿타임즈 대표 하홍모
© 2019 hanam goodtimes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