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국제타임지




난방비 폭탄 대책 수립 긴급 의원총회 개최


굿타임즈24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2.01 16:0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난방비 폭탄 대책 수립 긴급 의원총회 개최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5명은 28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올해 난방비 등 공공요금 인상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의회는 치솟는 물가에 서민경제가 너무도 어려운 현실에서 난방비 폭탄 등 공공요금을 줄줄이 인상하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최근 정부는 지난해 가스비·전기요금을 16% 인상한 데 이어, 오는 4월경 추가로 20% 인상안을 내놓은 상태다. 이 외에도 시민의 발이 되는 교통 요금도 인상이 전망됨에 따라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주말에 긴급 의총을 개최하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 홀로 사시는 어르신, 장애인,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의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난방비 지원 소상공인의 지원책 마련 등이다.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강성삼 의장, 정병용 자치행정 위원장, 최훈종 의원, 오승철 의원 모두는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민생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있는데 난방비 폭탄 등 공공요금이 줄줄이 인상되는 것은 서민들에게 무거운 짐을 지우는 것이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이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에너지 위기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은 예견된 일이었지만, 취약계층 등을 위해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않은 채 공공요금 인상만 발표한 것은 무책임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정혜영 원내대표는 난방비 문제는 단순한 추위 문제가 아니라 누군가에게는 생명이 달린 일이므로 정치권이 힘을 합쳐 에너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신속하게 도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미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사각지대에 난방비 200억 원을 지원하는 등 이번 사태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하남시도 적극적으로 긴급 추경을 편성해서 에너지 취약계층의 생존권이 위협받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난방비 폭탄`을 재난상황으로 인식하고 동절기 에너지바우처 지원 단가 인상 및 예산 증액 민주당 소속 지방정부 중심 긴급복지지원 확대 시행 `9대 민생프로젝트` 중 에너지 물가 지원금 추진 기업의 고통분담 노력 등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는 것에 뜻을 모은 바 있다.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 Copyrights © 2019 굿타임즈24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홈페이지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