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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친절한 남양주’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교육 실시


굿타임즈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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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4.04.26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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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친절한 남양주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교육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5일 시청 다산홀에서 전 부서 민원담당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불만 민원인의 심리 불만을 발생시키는 직원 심리 설명력과 친절역량의 관계 전화응대의 주요 요소 사례별 민원응대 해결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는 친절: 민원인의 마음으로 봅니다!’라는 주제로 이론 중심의 일방향 방식에서 탈피해 다양한 민원현장 사례들을 연극과 접목한 창의적인 형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은 공연을 관람하는 느낌이어서 교육 몰입도가 높았고, 연극을 통해 우리가 보통 겪는 상황들을 제 3자의 입장에서 관람함으로써 자신의 친절도를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 민원인과 진심으로 소통하기 위한 기본은 친절이라며 앞으로도 배려와 공감의 태도로 민원인과 소통하는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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