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국제타임지




송병선의 공약(Ⅱ) :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특구 하남 - 돌봄서비스 확대와 원격고교학점 이수시스템 등 공교육 강화 -


굿타임즈24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4.01.23 13:0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송병선의 공약() :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특구 하남

- 돌봄서비스 확대와 원격고교학점 이수시스템 등 공교육 강화 -

 

송병선 하남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24일 두 번째 공약으로 돌봄서비스 확대와 하남교육지원청 및 하남형 원격 고교학점 이수시스템, 온라인 교육플랫폼 구축 등으로 하남시의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교육공약을 제시하였다.

 

송 예비후보는 하남시민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 줄 국회의원을 원한다면서 하남시를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교육 인프라가 풍부한 도시로 특화시켜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돌봄도시 하남)

 

먼저, 송 예비후보는 미사에 다함께돌봄센터등 돌봄서비스를 확충하여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등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한편,

 

아침 돌봄(7~9) ‘365일 쉼없는 돌봄 어린이집(공휴일 9~18시까지)’ 확대로 아동친화도시 하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부의 출산·육아 인센티브 정책에 맞추어 아이돌봄서비스의 우선제공 대상인 다자녀가구 기준도 자녀 3명 이상에서 2명 이상으로 변경하고, 보호자의 자부담 비용도 낮추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했다.

 

 

(공교육 강화와 교육격차 해소)

 

송 예비후보는 학부모들의 오랜 숙원인 하남교육지원청의 미사 설립을 조기에 확정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교육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하남시 고교생들이 2025년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진로선택 및 원거리에 개설된 좋은 과목을 인터넷으로 수강할 수 있는 하남형 원격 고교학점이수시스템구축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진로선택을 지원하기 위하여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처럼 하남교육재단의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맞춤형 진학상담, 진학체험, 재능개발, 대학생 멘토 등 프로그램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하남 인재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하남교육지원청 설치와 함께 하남형 원격 고교학점이수시스템구축, 진학 및 진로 등 하남교육재단 기능 확충, 하남시에서 금년 4월 개통 예정인 맞춤형 온라인 통합교육플랫폼은 미사강변도시의 공교육 여건을 크게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 예비후보는 교육자원에 접근이 어려운 하남시의 학생들을 위하여 서울시처럼 온라인 교육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교육방송(EBS) 등과 연계를 통한 수능특별강의 등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겠다고 했다.

 

 

(과밀학급 해소와 교육여건 개선)

 

송 예비후보는 개교를 준비 중인 한홀중, 청아고에 이어 초등학교를 추가 건립하여 과밀학급을 해소하는 한편, 학교주변 CCTV 추가 설치로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했다.

 

 

고교학력 향상사업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하남지역 고등학교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미사조정카누경기장을 활용하여 하남학생들이 하버드대, 예일대 등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하남시가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하남출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약속보다 강한 실천력이 중요)

 

미국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도 취득한 송병선 예비후보는 기획예산처에서 정보화예산을 담당하면서 우리나라 전자정부 수준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발판을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돌봄·방과후학교 등 사회서비스예산을 두 배 가까이 증액하여 우리나라 사회서비스 발전의 일대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세계 금융의 중심인 뉴욕에서 재정경제금융관을 역임하는 등 글로벌 식견이 높아 하남의 인재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굿타임즈24 하홍모기자

 

[ Copyrights © 2019 굿타임즈24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홈페이지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